한나라 “야당의 정치공세일뿐” 무대응 전략

연쇄살인 사건으로 용산 참사를 덮으라는 청와대 행정관의 E-mail 사건에 대해서 민주당이 공세를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한나라당은 “야당의 정치공세일뿐”이라며 무대응 전략에 나서고 있다.

민주당은 용산참사 이후 청와대 홍보라인에서 열었던 모든 회의의 목록 일체를 국회 운영위에 제출하라고 청와대에 요구했다.

'연쇄살인 홍보활용 메일'을 경찰청에 보낸 문제의 행정관이 경찰청 말고도 검찰 등 다른 정부 부처에 보낸 메일 목록도 제출을 요구하기로 했다.

정권 차원의 조직적 여론 조작임을 입증하겠다는 의도이다.

검찰 수사를 앞두고 서울 경찰청 기동본부장 등 경찰 간부들이 대책회의를 열어 입을 맞췄다는 의혹 검찰이 농성자에게 화재 책임을 씌우기 위해 진술을 왜곡해 발화 지점을 조작했다는 의혹도 추가로 제기했다.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만약에 청와대가 얘기하는대로 한나라당에서 얘기하는대로 정말 떳떳하다면 특검 수용 못할 일 뭐가 있는가. 특검 수용해서 명명백백하게 자신들의 혐의 없음을 입증하면 될 거 아닌가”

민주당의 특검 공세에 민주노동당과 창조한국당도 보조를 맞췄다. 하지만 자유선진당은 홍보지침 이메일은 분명 잘못된 일이지만 우선 해당 상임위를 열어 정확한 실상부터 파악해야 한다면서 특검 실시는 그 뒤에 결정할 일이란 유보적 입장이다.

파문이 가라앉을 조짐을 보이지 않자 한나라당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는 무대응 전략을 구사했다.

하지만 비공식적으론 “정말 여론을 조작할 생각이었다면 만나서 얘기하던가 하지 메일로 보냈겠냐”며 야당이 돌출행동을 부풀려 정치 공세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투데이코리아 전웅건 기자 k2pr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