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륜메일게이트로 규정”

청와대가 최근 발생한 강호순 씨 연쇄살인사건을 '용산 참사'로 인해 반정부 여론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문제의 e-메일 공문을 보낸 사람이 사표를 제출한 가운데 민주당 천정배 의원(경기 안산시단원구갑,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중소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이 이번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청와대 메일서버 압수 수색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정배 의원은 18일 국회에서 실시된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 억울한 죽음을 또 다른 억울한 죽음으로 덮으려 했다”며 “청와대가 '강호순 살인사건'으로 '용산 참사'를 덮고 촛불 시위를 막기 위해 활용하라고 이메일로 지시한 사건은 죽음으로 죽음을 덮고자 한 '패륜메일게이트'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천정배 의원은 “국회는 국정조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특별검사를 임명해 철저한 수사도 병행해야 한다. 청와대 메일서버를 압수 수색하는 등 성역 없는 수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용산 참사는 정부의 무자비한 폭력이 자행한 국민 학살”이라며 “광주항쟁 때의 학살에 못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한승수 국무총리는 “문제의 e-메일 공문은 청와대 행정관이 개인적으로 보낸 것이고 그 사람은 이미 사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18일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공권력에 의한 국민의 죽음 앞에선 각설하고 사죄부터 하는 것이 옳다. 사죄와 진상 규명은 커녕 여론조작을 일삼고도 반성 없는 청와대가 어떻게 소통과 희망을 얘기할 수 있나”라며 “용산 참사와 청와대 홍보 이메일에 대한 특검 도입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며, 정부와 한나라당의 진정성 있는 반성과 자세 변화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