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도우미 SPi 1357시스템 온라인 Game 이벤트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중소기업도우미 SPi 1357시스템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Gam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Pi 시스템은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 내용을 정리 통합하여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특별위원회가 주관하여 구축한 수요자 중심의 정책정보 안내 사이트이다.

중기청은 이번 온라인 Game 이벤트에 대해 “중소기업인들에게 흥미 유발은 물론, 많은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SPi 1357시스템의 대국민 인지도와 활용도 제고를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부루마블 게임을 즐기면서 SPi 1357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이해시키는 동시에 중소기업경영에 필수 매개체인 동 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성장·발전에 기여키 위해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벤트참가를 원할 경우 SPi 1357시스템(www.spi.go.kr) 또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로 접속하면 이벤트신청이 가능하며, 이벤트응모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 내비게이션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명단은 12월 28일 SPi 1357시스템 및 중기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계획이다.

한편, 중기청은 지난해 12월, 복잡·다양한 수많은 중소기업 정책정보를 On/Off-Line에서 체계적으로 실시간 제공하는 SPi 1357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7월부터 서비스를 본격 실시하여 왔다.

On-Line상의 『SPi시스템』은 233개 중소기업지원기관의 자금·기술·인력 등 9개 분야 약 7,300여개 정책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통합검색·기관별·전문상담 등 수요자 맞춤형 기능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Off-Line상의 『☎1357 중소기업 종합상담 콜센터』는 74개기관 6천여명의 실무담당자를 통해 정책정보나 민원상담은 물론, 법률·회계·세무·컨설팅 등의「분야별 전문상담가 Pool」(381명)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