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상공회의소가 지난 23일 2012여수박람회 성공을 위해 시내권역 교통망 확충이 시급하다는 내용의 건의서를 청와대,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등에 보냈다.

여수상의는 건의서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을 위해 정부가 여수지역으로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SOC시설의 확충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이들 간선도로와 시내권과의 연계 교통망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도심권의 교통량이 원활히 소통하기에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2012여수박람회 행사장과 여수시내권을 잇는 교통망 구축을 위해 재정이 열악한 여수시에서 추진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수반될 뿐 아니라 적기에 공사가 완공될 지도 의문이다”며 “시내권역과 광역교통망이 연계돼 원활한 교통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안미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여수상의는 이에 따라 2012여수박람회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충민로(버스터미널~박람회장) 확장 (2차로→6차로), 호명~낙포간 도로확장 (2차로→4차로), 미평∼만흥∼오천간 도로확장 (2차로→6차로), 만흥∼박람회장 도로개설 (4차로),석창∼둔덕간 도로확장 (4차로→8차로), 석창사거리 입체교차로 건설, 여수공항 확장 (2.1Km→2.5Km) 등을 정부에서 조속한 건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