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권영건 안동대 총장)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태평양홀에서 2007학년도 대학입학 정시모집에 앞서 전국 50개 4년제 주요대학이 참가하는 '2007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대학교입학처장협의회가 중심으로 구성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대교협이 주관해 개최하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며,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 진학 담당 교사 등에게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대학은 개별대학 부스를 마련해 교수, 입학담당자, 재학생들이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집요강 및 홍보책자를 무료 배포하므로 관람객들은 한자리에서 다양한 입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교협 진학정보센터(univ.kcue.or.kr)는 박람회장내에 종합정보관을 설치해 전국 201개 4년제 대학의 입학정보, 학문분야정보, 대학정보, 진로정보 등을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대입정보종합검색시스템을 개발해 현장에서 제공한다.

특히 대교협은 전국 고교 진학지도부장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진학정보센터 온라인상에서 상설 상담활동을 벌이고 있는 '대학입학상담교사단'의 현장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박람회 행사기간 4일 동안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현장 접수를 받아 진학․진로에 관한 직접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부대행사로서 2007학년도 정시모집 주요사항 및 특징에 관한 설명회와 논술·구술 강좌를 박람회 전기간 동안 각각 7차례 병행 실시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