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고객 서비스 강화 일환으로 용산에 고객지원센터 운영, 외장형 고객지원 전용 홈페이지 오픈

WD코리아는 저장장치 및 컴퓨터 주변기기 유통전문 업체인 (주)이정시스템 을 새 총판으로 영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WD는 자사의 2.5인치 HDD인 'WD 마이패스포트 (WD MyPassport)' 및 고해상도 HD미디어 플레이어 'WD TV™'의 전문 유통 채널을 확보함으로 외장하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WD 마이패스포트'는 한 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의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로 마이 패스포트 엘리트(My Passport Elite)'와 '마이 패스포트 이센셜(My Passport Essential)'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으며 호주머니 속에 들어갈 만큼 작은 외형으로 편리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WD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소비자들이 1080P 풀HD 해상도로 자신의 HDTV를 통해 저장된 디지털 컨텐츠를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이 제품은 TV나 홈씨어터로 직접 연결해 사용하며 디지털 영화, 음악, 사진 등을 WD 마이패스포트 외장하드 혹은 다른 USB 대용량 스토리지 기기를 통해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등 기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서도 컨텐츠를 재생해 활용할 수 있다. 이정시스템은 WD코리아의 2.5인치 외장하드 디스크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게 되며, 2.5인치 외장형 HDD판매 활성화 및 브랜드 인지도 재확립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용산에 고객지원센터(02-719-3240)를 4월 2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온라인상의 고객지원업무 활성화를 위해 2.5인치 외장형 HDD (WD마이패스포트 엘리트, WD 마이패스포트 이센셜, WD TV)고객지원 전용 홈페이지(http://www.goodhdd.co.kr)를 개설할 예정이다.

WD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은 “이정시스템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WD의 2.5인치 외장하드 드라이브 'WD 마이패스포트'의 인지도 강화는 물론, 축적된 유통 노하우를 통해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전용 고객지원센터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정시스템은 1996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외장하드 및 Divx 플레이어 등의 저장장치 관련 전문 유통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저장장치 전문 업체 온라인 총판으로 사업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자사의 인클로저(Encolsure) 브랜드 '누디앙'을 운영하며 제품제작부터 고객지원센터 업무까지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저장 장치 전문회사로서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