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및 쿨링시스템 전문 제조기업 (주)쓰리알시스템에서 바위와 같은 안정성 - 바위 파워 골드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의 인텔과 AMD의 64비트, 듀얼/쿼드코어 프로세서는 PC의 성능을 극도로 끌어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메인보드 및 하드디스크, 메모리, 그래픽 카드 등의 기본적인 제품들도 새로운 차세대 규격을 제시하며 발전하는 PC와 발을 맞추고 있는 추세이다.

그 때문에 파워서플라이도 발전하는 PC의 성능에 걸맞게 차세대 규격을 선보이고 있으며 ATX12V v2.2 듀얼 12V 규격은 현재 및 가까운 미래의 시스템 환경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바위 파워서플라이는 독립된 듀얼 +12V(+12V1, +12V2) 채널로 설계되어 고전력을 사용하는 최신 하드웨어와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전력을 많이 소비하는 CPU 및 그래픽카드, 그리고 메인보드 등에 독립된 +12V를 각각 공급하여 각 장비 간 안정적인 밸런스 유지가 가능다. 듀얼 +12V 출력은 부족한 +12V를 남는 +12V가 커버하여 유연한 대응을 보여준다.

바위 파워는 파워서플라이의 전력효율 향상을 위한 고효율 설계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으며, SATA2 하드디스크,DDR3 메모리 등 최신 하드웨어 완벽 지원한다. 또한 바위 파워서플라이는 최신 하드웨어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쿼드코어/64비트 CPU, PCI-Express 그래픽카드, SATA2, 하드디스크, DDR3 메모리 등 최신 하드웨어를 완벽 지원하고 가깝게 다가올 차세대 규격에도 대응한다.

바위 파워서플라이는 철저한 안심설계를 통해 시스템의 고장에 따른 이상 및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이상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며, 뛰어난 냉각 성능과 극 저소음을 실현하는 120mm 대형 와인레드 쿨링팬을 채택하여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해 준다. 내부 열을 감지하여 불필요한 회전을 제어하여 더욱 효과적인 냉각성능을 보여 주며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한편, CPU 보조 12V 8핀 커넥터는 CPU에 독립적인 12V를 공급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도록해주며, 4+4핀 구성으로 8핀과 4핀에 모두 호환이 가능하여 최신 메인보드 및 구형 메인보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박창근 기자 zzadoc@pcline.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