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지도 플랫폼 확대에 집중
이 서비스는 전국 1만 300여 개의 휘발유 및 경유 가격정보를 다음 지도와 연계해 전국 주유소별 유가 비교 검색이 한번에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다음 지도가 제공 중인 테마지도에서 '주유가격'을 선택하면 현재 접속 중인 지역의 주유가격 안내창이 곧바로 나온다. 안내창에는 각 주유소별 브랜드를 비롯해 휘발유 및 경유 가격이 최저가 순으로 표시되며, 지도를 이동하거나 지도레벨(확대 및 축소)을 조절하기만 하면 보다 다양한 유가 정보가 자동으로 검색돼 편리하다.
또한, 다음은 주유소별 유류가격 정보 뿐 아니라 ▲주유소별 스카이뷰 및 대중교통 정보 ▲주유소 검색과 로드뷰 연계 ▲테마지도를 통한 주변 주유소 정보 ▲지역별/브랜드별 주유소 검색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항공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연계해 사전 주유소 위치를 확인하고,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구성된 로드뷰를 통해 해당 주유소 주변을 미리 가본 것과 같이 현장감 있게 제공하는 등 다음 지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주유가격정보 데이터는 매 시간마다 최신 기준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다음 김민오 로컬서비스팀장은 “3D 기술력을 기반으로 진화 중인 지도서비스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무한한 영역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실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를 지도와 연계함으로써 지도의 활용도를 확장함은 물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올 초 국내 최고 해상도인 '스카이뷰'와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인 '로드뷰'를 본격적으로 선보였으며, 지난 2월 모바일과의 연동을 시작으로 다음 부동산과 연계한 '아파트 단지 로드뷰'에 이어 전국 날씨 정보를 지도와 결합하는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지도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서정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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