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로밍 SMS 요금 인하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로밍 SMS 요금을 최근 인하했다고 밝혔다.

로밍 SMS는 국내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과 똑같이, 해외에서도 로밍을 이용해 편리하게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수신은 무료이며, 발신은 건당 460원의 요금이 부가돼 왔다.

이번 요금인하를 통해 이용량이 많은 미국과 중국 CDMA로밍(자동로밍) SMS 발송의 경우 건당 150원, 기타지역의 CDMA로밍과 WCDMA로밍 SMS 발송의 경우는 건당 300원으로 각각 인하하기로 했다.

현재 로밍 SMS 발신은 CDMA 자동로밍의 경우 괌, 사이판, 태국, 베트남, 홍콩, 대만, 뉴질랜드, 미국(일부 지역 불가), 중국(상해, 내몽골, 호북성 지역 불가) 등 9개 지역에서 이용가능하다.

WCDMA로밍의 경우 싱가포르, 이탈리아, 일본, 프랑스, 홍콩, 대만, 덴마크, 스웨덴, 네덜란드, 영국, 스페인, 독일, 카타르,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등 15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이성영 글로벌로밍사업부장은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SMS로밍 서비스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로밍 SMS 요금인하를 통해 이용고객들이 더욱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문자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