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서비스 통한 보건산업 질적 향상 추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LG데이콤은 23일 방송통신융합공공서비스 보건의료분야 시범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나라당 원희목의원, 민주당 전혜숙의원, 송도균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 및 IPTV사업관계자 및 내부직원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IPTV 공공서비스 보건의료부분 시범사업은 방송통신융합서비스기술 축적 및 향후 IPTV사업의 본격적인 서비스 확산 및 조기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보다 향상된 보건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심평원은 지난 5월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해 LG데이콤과 공동으로 보건의료분야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범사업에서 심평원은 의료상담시스템, 만성질환 및 발병률이 높은 질병에 대한 질병관리정보 및 VOD개발, 의약품 효능효과 및 의약품 관련정보 제공시스템 구축, 병원 및 질병정보 콘텐츠 등을 10월까지 개발해 오는 11월부터 'myLGtv'에 시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심평원과 LG데이콤은 IPTV를 통한 양방향서비스를 통해 심평원에서 축적하고 있는 양질의 의료정보를 간편하게 국민에게 제공해 국민건강증진과 국가보건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재성 심평원장은 “국민들이 양질의 의료정보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정부의 '보건의료 분야 등 관련 산업의 성장동력 마련'과 'U-health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 최미라 기자 mil0726@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