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저렴한 비용으로 손쉬운 관리, 강력한 보안 구축

비용 부담과 설치/관리의 번거로움 때문에 정보보안 대책에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보안 서비스가 출시됐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는 1일 통합보안 기능과 전사 보안 관리 기능이 결합된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V3 MSS(AhnLab V3 Managed Security Service)'를 출시했다.

'V3 MSS'는 기존 기업용 솔루션을 패키지에서 서비스 모델로 전환했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다. 또한 보안 솔루션의 무게중심이 설치에서 관리로 이동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인터넷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선도적으로 충족하게 됐다. 또한 보안 및 관리 기능 대부분을 안철수연구소 서버에서 제어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및 관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V3 MSS'는 인터넷 접속만 되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보안/관리 일체형으로서 저렴한 비용으로 강력한 보안과 손쉬운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필요한 수량을 인터넷으로 즉시 구입해 설치할 수 있으며 회사 PC의 악성코드 검사/치료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빈번한 버전 업그레이드나 패치 업데이트 등을 효율적으로 전사 PC에 적용할 수 있다.

'V3 MSS'는 두 가지로 구성된다. 사내 PC에 'V3 MSS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악성코드, 해킹 등의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한편, 관리자가 'V3 MSS 시큐리티 센터'를 통해 전사 PC의 보안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V3 MSS 데스크톱'은 PC검사(악성코드 진단/치료), PC튜닝, 개인정보보호, 해킹차단(방화벽)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V3 MSS 시큐리티 센터'는 각 PC의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V3 MSS 데스크톱' 배포 관리, 사내 PC/정책 관리, 보고서 작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V3 MSS 시큐리티 센터'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사용이 편리하며 정기적인 보고서를 제공해 사내 PC의 보안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안철수연구소는 'V3 MSS' 출시에 맞춰 사은 이벤트(http://v3mss.ahnlab.com/jsp/front/event/2009/07_01/)를 진행한다.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V3 MSS'를 구입하면 사용 기간을 30일 추가 제공하며, 16개사를 추첨해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안철수연구소는 'V3 MSS'를 출시함에 따라 최근 발표한 실시간 악성코드 차단 기술인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술, 중소기업용 웹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 프로(AhnLab SiteGuard Pro)'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게 됐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V3 MSS의 출시로 정보보안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현재 기업 고객에 가장 필요한 것은 인터넷 환경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손쉬운 '관리'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런 고객의 요구를 앞서 충족하기 위해 기술력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