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유럽 거대 게임포털 통해 세계시장 공략 첫 발

㈜다날이 개발하고, KTH가 글로벌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전략액션게임 로코(LOCO)가 유럽 거대 게임포털 알라플라야를 통해 세계 시장 공략의 첫 발을 내디딘다.

㈜다날은 9일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독일 게임업체 부르다 아이씨(Burda:ic)와 조인식을 갖고, 로코(LOCO)를 프랑스,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태리 등 유럽 36개국 300만 유저에게 선보이기로 계약했다. 부르다 아이씨는 이 게임을 6개 언어(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터키어)로 번역, 게임 포털 알라플라야를 통해 유럽 게이머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계획이다.

로코(LOCO)는 전략적인 두뇌싸움, 빠르고 정교한 액션 컨트롤, 캐릭터 육성 등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개발된 게임으로, 국내 서비스 이전부터 해외 수출 계약이 이루어진 것은 그 게임성과 흥행성이 높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한편, 유럽의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2010년 17억 9천 8백만 달러(한화 약 2조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며, 유럽 내 3대 메이저 시장인 프랑스, 영국, 독일 외에 스페인, 이태리 등에서도 게임 팬 층이 두터워지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로코(LOCO)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게 되면 회사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회사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다날 박성찬 대표는 "이번 계약은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로코(LOCO)의 가치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증거”라며, “유럽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미주, 아시아 등 신규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