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의 해양스포츠 축제인 제16회 '바다로 세계로'행사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구조라 해수욕장을 비롯한 와현, 지세포만과 종합운동장 등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해양관광도시(Blue City Geoje)의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피서객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 페스티벌, 해양문화체험, 해양전시, 바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스포츠 행사로는 거제시장기 전국 윈드서핑 대회 및 국제 윈드서핑 대회와 국제 모터 보트대회, 수상 오토바이 대회, 국제 핀 수영대회, 국제 비치 발리볼 대회, 전국 에어로빅 대회가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은 한여름밤의 영화제, B-boy 페스티벌, 전국 치어리더 경연대회, 해변 가요제 등이 있고, 최고의 이벤트행사인 The Blue 축하공연이 8월 1일 오후 8시부터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장윤정, 애프터스쿨, 코요테, 아이유, 언터쳐블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축제가 최고조에 이른다.

체험행사로는 거북선 모형 만들기, 생활 속 태양열 체험, 해양 칼라믹스 등이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에 비하여 문화체험, 바다 이벤트 행사 17개 종목이 추가되어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