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자총협회는 이날 발표한 공식입장을 통해 환율하락, 유가인상, 내수.설비투자 위축, 북한 미사일 발사 등을 경제난 가중 요인으로 꼽고 "이런데도 불법 총파업을 하려는 것은 산업활동을 마비시키고 국가 전체를 위기 상황으로 빠져들게 함으로써 결국 일자리를 없애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경총은 "노동계는 파업 명분으로 한미FTA 협상 저지, 노사관계 선진화방안 분쇄를 내세우고 있으나 이들 주장은 정당성이 없을뿐 아니라 기업들이 산업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며 "불법 정치파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경총은 "민주노총이 노사정 대표자 회의에 들어와서 겉으로는 대화를 통해 노사관계 선진화방안과 같은 현안들을 논의하겠다고 하면서도 뒤로는 불법 총파업을 획책하는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어 결코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경총은 또 "노동계의 불법 총파업에 산별노조가 계속 선봉이 되고 있는 것은 산별노조 운동이 결국 투쟁을 위한 전략이었음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것"이라며 "정부는 불법 파업에 대해 '법과 원칙'에 근거해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총은 각 기업에 지침 형식으로 전달하는 글에서 "민주노총은 연례행사처럼 불법 총파업을 주도해 국민경제에 엄청난 타격을 주고 있다"면서 "불법이 관행화되지 못하고 합법적인 노동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의거해 강력히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총은 "따라서 각 기업은 파업에 동조하려는 노조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엄중한 책임 추궁 등을 사전에 강력 경고해야 할 것이며, 그럼에도 노조총회 개최 등을 빌미로 불법 총파업에 동조할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을 철저히 추궁하고 징계 등 상응한 조치를 취하며, 무노동무임금 원칙을 준수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탈뉴스 : 유대연 기자

저작권자ⓒ디지탈뉴스(www.dig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