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바베큐전문점 '잉카바베큐'

올해는 작년에 비해 경제성장 불안요소가 완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에 따라 창업시장도 어느 정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내수시장의 성장속도가 느려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하다. 어느 때보다 소비자의 심리를 꿰뚫는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 파악이 요구되는 해가 될 듯하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또 치열한 시장이 치킨시장이다. 주택가나 웬만한 아파트 단지에는 10개 안팎의 치킨점이 영업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로 다른 치킨집이 있을 정도로 경쟁자가 많은 치킨 창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해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시장분석에서 부터 브랜드 선택, 상권 및 입지분석, 고객관리와 판촉활동에 이르기 까지 치밀한 계획과 준비가 뒤따라야 한다.

조류인플루엔자(AI)로 타격을 입고 있는 치킨전문점들이 트랜스지방산이라는 새로운 악재를 만나서 고전하고 있다. 트랜스지방이 비만 등 각종 성인병의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패스트푸드는 물론 외식업체들이 트랜스지방을 줄이는데 안간힘을 쓰고 있다.

속성상 기름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치킨업체들은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에서 자유로운 치킨브랜드가 있다.

닭고기를 튀기지 않고도 고유의 맛을 되살려 주는 토탈바베큐 전문점 잉카바베큐(대표이사 이상희, www.in-ka.co.kr)가 그 주인공.

치킨 바베큐, 립 바베큐, 소시지 바베큐, 씨푸드 바베큐 등 30여종의 잉카만의 독특한 바베큐소스로 어울어진 정통바베큐 전문점이다. 신선하고 저렴한 식자재 공급을 위해 직영 물류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큰 장점이다. 또 웰빙트랜드에 맞게 칡, 솔잎 등 기타 한약재 재료를 가미하여 입맛에 맞게 개발했다.

이상희 대표




현재 서울, 경기 지역에 30여개의 가맹점이 오픈운영 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등 해외지사 사업부를 추진중에 있다. '점주들의 성공창업을 고집하는 기업'이라는 회사의 모토에 걸맞게 조리교육, 시설교육에서부터 마케팅지원, 이벤트 지원에 이르기까지 성공창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토탈바베큐 전문점 잉카바베큐 이상희 대표이사는 “생계형 창업, 부부 창업, 보장성 창업 3가지의 탄탄한 수익구조와 바비큐 전문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들의 성공창업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며 힘차게 말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