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의 힘! 뮤직차트 세대교체!’

▲ 새롭게 개편된 곰TV의 곰 뮤직차트

그래텍이 서비스하는 곰TV(www.gomtv.com)에서는 대대적인 뮤직 비디오 차트 개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인터넷 세대의 강력한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떠오른 곰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음악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곰TV는 이를 위해 집계방식부터 시청자의 참여를 대폭 확대했다. 기존 재생수와 투표수의 비중을 늘리고 방송횟수, MP3 다운로드를 더해 뮤직 비디오 차트 순위를 산출했다.

곰TV 뮤직차트에서는 시청자의 투표가 바로 반영되는 실시간 차트와 주간, 월간 별 차트, 조회수 1,000만 건 돌파 혹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수에게 수여되는 '명예의 전당' 등 국내 최신음악의 순위가 공정하고 생생하게 펼쳐진다.

뮤직차트 내에서는 뮤직비디오 스트리밍 감상은 물론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MP3 다운로드, 실시간 투표까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지난 한 달간 재생, 투표, 방송 순위 등 차트 내 순위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뮤직지표의 활용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D급 화질의 뮤직비디오를 즐길 수 있는 다운로드 전용 페이지와 MP3 다운로드 서비스도 정식 오픈 하였다. 이를 기념하여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고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PC, PMP, IPOD 등 모든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운로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빅뱅, SS501, 카라의 정규앨범 및 고급 자전거를 선물한다. 또 3편 이상 다운받은 사용자 전원에게는 다운받은 뮤직비디오를 핸드폰으로도 인코딩 할 수 있는 곰인코더 1일 무료 사용권을 선물한다.

곰TV 뮤직사업부 권욱일 실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음악팬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보다 공신력 있는 뮤직차트로 거듭나게 되었다”며 “시청자 여러분도 곰TV에서 스트리밍, 다운로드, 실시간 참여까지 가능한 원스톱 뮤직서비스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