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보안 서비스를 모듈형으로 통합 제공

방화벽과 UTM (통합위협관리) 등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워치가드는 캐나다의 보안기업 '보더웨어 테크놀로지스 (BorderWare Technologies)'의 인수합병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보더웨어는 대기업과 공공,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메일과 웹보안, DLP(Data Leakage Prevention) 등의 기술을 제공하는 컨텐츠 위협관리 전문 기업이다.

1994년에 설립된 보더웨어는 이메일, 웹 보안, DLP 솔루션을 통합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또한 IP, 도메인, 웹 위협에 대해 실시간 보안 환경감시와 진단을 수행하는 등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제공한다. 보더웨어는 스팸, 멀웨어, 네트워크 위협 등 원치 않는 이메일과 웹 트래픽이 기업의 네트워크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98.3%까지 차단하는 높은 수준의 평판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메일 트래픽에 대해서는 보안 위협이 유입되지 못하도록 보호하고, 아웃바운드 데이터 유출 방지 및 암호화 등을 통해 양방향의 보안을 지원한다.

보더웨어의 DLP 기술은 메시징 및 웹 채널 등을 통해 민감한 정보나 금지된 정보, 부적절한 컨텐츠가 유출되지 않도록 방지한다. 이처럼 이동중인 데이터 (Data-in-motion)을 통한 정보 유출은 전체 데이터 유출 사고의 83%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워치가드는 보더웨어의 제품군과 기술을 활용, 확장형 위협관리 (XTM: eXtensible Threat Management)의 전략과 비전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워치가드의 고객은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러 방식의 XTM 보안 플랫폼을 활용, 이메일 보안, 웹 보안, DLP 등의 기능을 추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워치가드의 CEO 조 왕(Joe Wang)은 “이번 인수합병으로 워치가드는 이메일 보안, DLP 등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핵심 보안 기술을 추가하게 됐다”면서 “보더웨어의 최상급 메시징 보안 및 컨텐츠 보안 기술과 혁신적인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완벽한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합병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