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와 양양은 동해안 특유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속초에는 낙산 해수욕장 등 크고 작은 해수욕장이 즐비하며, 서로 다른 풍광들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끌어 당긴다. 바다 너머 환상적 일출은 잠시 시름을 잊기에 충분하다.

이 곳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해수욕 외 일렁이는 파도소리와 더불어 방파제 또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또 갓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으며, 동해안 펜션의 바다 팽나무 대포항에서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회 한접시는 도심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움을 주기도 한다. 이렇듯 속초와 양양은 세상 저편의 한가로움으로 가족단위 여행객을 맞이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 주변에는 이러한 여행객들을 위한 장소들도 산재해 이 곳을 찾게하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설악워터피아는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레저파크로 여행에 지친 심신을 달래준다.

이곳의 온천수는 중탄산 온천수는 나트륨 외 23가지 특정 성분이 포함된 알칼리성 탄산수소나트륨 천으로 2개 온천공에서 매일 3만800톤의 무색, 무취의 온천수가 용출돼 웰빙 공간으로 선호되고 있다.

이와함께 더욱 강해진 계곡급류 워터파크의 롤러코스터는 고저가 반복되는 튜브보트 놀이기구로 스릴과 짜릿함을 준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테마온천탕이 마련돼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강원도 속초를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숙소에 대한 고민을 한번쯤 하게 된다. 마치 편안한 집처럼 쉬고 갈 수 있는 숙소를 찾아보려 여행전 인터넷을 통해 이곳 저곳 웹서핑을 해야만 한다. 재수좋게 마음에드는 숙소를 찾더라도 막상 현지에 도착해보면 실망스러움을 느낄 때도 많아 주위의 조언에도 주의를 갖게된다.

속초와 양양에는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펜션들이 많다. 그 중 안면도 속초해수욕장 10분거리에 위치한 숯굽는마을펜션(www.charcoalpension.com)은 2민평 대지에 유럽형통나무펜션을 모티브로 설계돼 객실과 이어진 발코니에 앉아 가족, 단체, 커플들이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펜션이다.

또한 펜션안에 복골온천(2008년 준공)을 가지고 있어 야외에서 즐기는 노천온천풀과 어르신들을 위한 온천탕까지 마련되어 관광객들이 주목하는 펜션이라 할수 있다. 박혜숙 사장님에 의하면 온천수가 발견되고 나서 소문에 의해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관광객들의 전화 문의가 많아 졌다고 한다. 깨끗한 시설과 마음 넉넉한 주인의 미소로 많인 가족들과 연인들이 즐겨 찾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