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참가자중 10명에게 경품도 증정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가 주관하는 '2007한국관광총회'가 전국의 관광산업인 8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라마다 송도 호텔에서 개최된다.

아태지역 최대 여행협회인 '아시아-태평양 관광협회(PATA, 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한국지부총회'에서 출발하여 '한국관광총회'로 발전한 본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정부기관, 지자체, 여행업계, 항공사, 호텔업계, 해외 관광업계 등 관광산업인들이 모두 참가하는 국내 관광업계의 최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7년 외래관광객 700만명 유치'를 주제로 하는 '2007 한국관광총회'역시 각 계의 지혜를 모으고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관광공사는 해외 시장 동향에 정통한 국외 저명인사들을 연사로 초청한다.

개회식 기조연설자인 세계관광기구(UNWTO)의 탈렙 리파이(Taleb Rifai) 부사무총장은'아태지역 관광시장 메가트렌드'라는 주제로 국제관광시장의 큰 변화의 흐름을 제시하며, 일본여행업협회(JATA) 신마치 코지 회장의'일본 아웃바운드 현황 및 전망'에 대한 특별강연과 최대 관광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에 대한 이해와 유치방안을 모색하고자 중국국가 여유국장의 특별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외여행업체와 국내 업계간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비롯하여 한국관광공사 26개 해외지사장과 관광업계, 지자체간의 세미나, 관광공사 5개 지방협력단과 지자체 관광과장회의가 이어지며, PATA한국지부총회, 문화관광부 시책설명회, 한국관광공사 사업 설명회, FIT관광객 유치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또한, 환영만찬 및 관광업계 인사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와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마련된다.

한편, 인천광역시는 인천시내 무료관광, 관광인 친선골프대회, 환영만찬, 인천관광 활성화방안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인천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고 컨벤션 개최지로서 인천을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서울, 김포공항, 인천시에서 라마다송도호텔까지의 교통편을 제공한다.

이번 총회 참가를 원하는 경우 총회 웹사이트 www.ktc2007.org를 통해 등록(무료)할 수 있다. 등록은 오는 18일부터 가능하며 1차 등록마감 시한인 1월 31일까지 등록하는 참가자중 10명을 추첨, 한국관광카드 10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Early Bird Event)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