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중국 프리스케일 기술 포럼) - 전세계적인 배기 가스 규제와 원유 가격 인상에 직면하여 소형 엔진 시장의 판도가 기계식 기화 시스템에서 더 깨끗하고 효율성 높은 전자 제어, 전자식 연료 분사(EFI) 시스템으로 바뀌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이와 같은 국제적인 친환경 설계 요구에 대응하고자, 고집적 아날로그 디바이스와 16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MCU)를 결합하여 소형 엔진 제어에 최적이며 비용 효율 높은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EFI 및 전자식 기화(e-carb) 시스템에서 연료와 점화 계열을 제어하는 데 최적화된 최신 자동차 등급 아날로그 IC인 MCZ33812A와 프리스케일 S12 MCU로 구성된다. 이 포괄적인 소형 엔진 제어 플랫폼은 유해 가스 배출을 낮추고 시스템 복잡성, 자재 명세서(BOM), 생산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의 자동차 분야 글로벌 마케팅 이사인 스티브 넬슨(Steve Nelson)은 "소형 엔진에 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면 이전 세대 기화기보다 더 높은 마력을 출력하면서 오염을 줄일 수 있다, 배기 가스 규제가 소형 엔진 설계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기계식에서 전자식 제어로 탈바꿈하는 이런 혁신이 소배기량 오토바이 및 스쿠터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오랜 기간 자동차용 첨단 엔진 기술 분야의 선구자였으며, 이제 새로운 플랫폼 솔루션으로 친환경 소형 엔진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토대를 제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소형 엔진 제어 플랫폼의 대상 분야는 오토바이, 전동 자전거, 스쿠터, 삼륜 택시 등에 사용되는 소배기량 2행정(stroke) 및 4행정(stroke) 엔진이다. 이 플랫폼은 또한 잔디깎기 기계, 정원용 트랙터, 예초기, 정원수 마무리 기계, 전기톱, 낙엽 청소기, 경운기, 발전기, 선외 모터 등과 같은 광범위한 옥외 동력 장비에 사용되는 소형 엔진에서 이상적인 설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