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와 굴비, 커피, 식용유 등 추석선물 단골 메뉴들이 작년에 비해 줄줄이 올라 추석 선물 비용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다만 올해 배, 사과 등 과일 농사가 풍작으로 인해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보여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이 준비 중인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에서 갈비 등 정육세트는 작년 추석에 비해 5∼20% 오를 것으로 보이며 굴비와 멸치, 옥돔 등 수산물 선물세트도 5∼7%가량 오르고, 서민들의 선물로 인기가 높은 식용유, 참치캔, 커피 등의 가격도 5∼15%대 상승이 예상된다.

그러나 배, 사과 등 과일 선물세트는 출하량이 늘어 작년에 비해 10∼15% 내리고 맛도 좋아 올 최고의 추석선물로 각광받을 조짐이다.

롯데백화점은 갈비.정육 선물세트의 경우 작년보다 5∼10%가량 오른 20만원 대를 주력 상품군으로 선보일 예정인데 가격이 오른 것에 대해 롯데백화점 측은 한우 생산이력제가 시행되고 한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한우 산지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선물세트 가격도 비싸졌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갈비세트를 작년 추석 때에 비해 5% 내외, 냉장육은 20%가량 비싸게 팔 계획이다.

굴비도 선물세트용 큰 조기의 어획량이 감소해 올해 추석 선물세트용은 작년 대비 5% 가격이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투데이 코리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