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직무적성검사 이벤트 개최

[투데이 코리아]각 기업이 기업문화에 맞는 인재를 선호하면서 면접강화와 함께 인적성검사의 중요성에 역점을 두고 인재 선발을 강화하는 경향이 큰 흐름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필기시험에 포함되거나 면접 시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인적성검사, 이중에서도 삼성그룹에서 시행하는 SSAT의 경우, 그 비중을 높이고 있어 삼성그룹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는 필수 코스로 자리잡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채점 기준이 모호해 그 유형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자가 상당수다. 이런 구직자를 위해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대기업 취업정보 사이트 에듀스(www.educe.co.kr 대표 손재찬)와 함께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무료 응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온라인 모의테스트는 삼성직무적성검사에 출제된 문제들을 분석, 제작했으며, 시험 응시 후 성적과 문제 및 정답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각 학교 취업 지원실은 오는 31일까지 에듀스로 신청을 하면 30개의 무료 쿠폰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학교 취업지원실로 문의해 쿠폰을 발급 받으면 된다.
사람인은 "이번 모의 테스트는 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되며, 현재 34개 대학의 참여가 확정된 상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