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판결나면 전제,창조한국당, “사법살인 주도”

한나라당 10·28 재·보궐 선거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장인 장광근 사무총장의 '서울 은평구을' 재·보선 포함 발언이 정치권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장광근 사무총장은 지난 4일 '평화방송'과의 통화에서 “경기 수원시장안구 지역 대법원 선고 기일이 9월 10일로 확정됐기 때문에 10월 재·보선 대상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며 “서울 은평구을 지역도 이번에 재·보선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창조한국당은 발끈하고 나섰다. 현재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의 지역구는 '서울 은평구을'이다.

이에 앞서 서울고법 형사2부(박홍우 부장판사)는 지난 7월 23일 18대 총선에서 비례대표 상위 순번 후보로 추천해 주는 대가로 이한정 전 의원으로부터 6억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의 항소심 공판에서 1심과 같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 형이 확정되면 문 대표는 의원직을 상실한다.

문국현 대표는 6일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제는 검찰에 이어 한나라당까지 공개적으로 나서 창조한국당 대표 문국현에 대한 사법살인을 주도하고 사법의 정의와 독립성과 권위를 쿠데타하듯 무참히 짓밟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며 “백주대낮에 온 국민이 바라보는 한가운데서 집권 여당이 일부 정치검찰과 함께 대선에서 수백만 명의 지지를 얻었고 총선에서 민의에 힘입어 집권 여당의 2인자를 압도적 격차로 물리친 정적 문국현을 집단 린치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지금 집권 여당은 대법원 재판 일정과 결과를 강제하고 있다. 언론을 통해 유죄를 기정사실화하고, 재선거 필요성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불법적 정치재판에 대해 검찰과 집권여당은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아직 주심 재판관도 대법원 선고일도 정해지지 않았는데 어떻게 '서울 은평구을' 이 재·보선에 포함된다는 것이냐?”라며 “만약 장광근 사무총장이 이에 대한 해명을 하지 않으면 사법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도 6일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10월 재·보궐 선거 지역에 포함된다는 것은 9월 중 대법원이 문 대표 사건의 선고를 확정한다는 뜻일텐데 아직 대법원 선고일이 지정되지도 않은 사건의 결론을 어떻게 사전에 집권당 사무총장이 알 수 있었는지 국민에게 분명히 설명해야 할 것”이라며 “만약 대법원이 집권당 사무총장과 정치적 사건의 선고일까지 상의하고 있는 것이라면 보통 심각한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이 문제에 대해선 장광근 사무총장과 한나라당이 명백하게 전 과정을 설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광근 사무총장은 6일 '투데이코리아'와의 통화에서 “서울 은평구을 지역이 이번에 재·보선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더라고 한 마디 한 것 갖고 무슨 트집이냐?”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