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일 양국간 민간차원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2005년 이래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어온 「한ㆍ일 축제한마당 행사」가 금년에는 서울과 동경에서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 행사는 9.20(일) 오후 3시30분 서울광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한ㆍ일 전통 무용 및 악기 공연 등 축하공연이 개최되며, 동경에서는 9.20(일)-21(월)간 「오모테산도」및 「롯본기 힐즈」에서 판타지 퍼레이드, 한ㆍ일 가요 콘테스트, 한ㆍ일 합동 북 공연, 강강술래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ㆍ일 축제한마당은 한ㆍ일 민간인사들이 주축이 된「축제 한마당 실행위원회」가 주관하고, 일본 정부가 측면지원하여 서울에서 개최되어온 한ㆍ일 문화 공연축제로서, 금년도에는 우리 정부의 지원하에 동경 행사가 서울 행사와 동시에 개최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한·일 축제한마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한ㆍ일 축제한마당 동경행사에서는 9.19(토) -21(월)간 김치 페스티벌이 연계 개최됨으로써 일본내 우리 음식문화에 대한 홍보를 통해 한식세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정부는 문화 교류의 증대가 한ㆍ일간 상호이해를 증진함으로써 양국의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미래지향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기여함을 감안, 한ㆍ일 축제한마당과 같은 문화행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