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경기도 안산단원경찰서는 25일 안산역 남자화장실 토막살인 사건과 관련, CCTV를 통해 용의자의 사진을 확보해 전국에 수배했다.

경찰은 키 172~175㎝가량으로 검정색 점퍼와 베이지색 면바지를 입은 30대 중반 남자가 24일 오전 11시30분과 오후 2시16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의 할인마트와 할인백화점에서 사체를 담은 쓰레기봉투와 여행용가방을 구입한 사실을 매장 CCTV를 통해 확인했다.

그리고 사체가 발견된 화장실에서 담배꽁초 1개와 모발 13개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감정을 의뢰했다.

24일 오후 4시께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지하철 4호선 안산역 1층 남자화장실 장애인 칸에서 역무원이 몸통과 양팔만 남은 토막사체가 담긴 여행용가방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사체는 20~30대 여성으로 추정되고 있고 사체의 상태로 미뤄 피살 여성은 살해당한 지 하루가 채 지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경찰은 사체의 머리와 손, 다리 부위가 절단돼 신원확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용의자는 사체발견 직전 지하철을 이용하려다 가방에서 피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한 역무원들로부터 제지를 받자 돼지고기라고 둘러댄 뒤 개찰구 밖으로 돌아간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용의자가 중국어를 사용하고 한국어에 서툴렀다는 역무원의 진술과 범행에 쓰인 쓰레기봉투와 여행용가방을 구입한 곳이 모두 중국인 밀집지역인 원곡동으로 확인됨에 따라 용의자가 중국인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신원을 확인중이다.

경찰은 또 화성 부녀자 연쇄실종사건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조사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