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참여하는 ‘Daum 포토타임!’ 이벤트 진행

[투데이코리아=정효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디자인올림픽 2009(Seoul Design Olympiad 2009)'를 협찬, 행사기간 동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Daum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이 진행하는 'Daum 포토타임!'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잠실종합운동장, COEX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진행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즐거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에 의미가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이 키스, 비누방울, 민들레 홀씨 등과 같은 11가지 에피소드로 상영되는 영상을 배경으로 이를 활용한 사진을 만들어 직접 놀이하며 즐기는 참여형 이벤트로 단순히 셀카 등 콘텐츠를 만드는 데만 그치지 않고 이를 '서울디자인올림픽 다음 공식 카페(http://cafe.daum.net/ilovesdo)'에 업로드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함으로써 관객들이 온·오프라인에 걸쳐 동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음 배성준 제휴비즈마케팅팀장은 “다음의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디자인올림픽이라는 대표적인 시민디자인축제에서 관객들이 관람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직접 놀이(Playing)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다음이 추구하는 즐거움과 혁신의 가치를 직접 접하면서 '즐거운 다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9일부터 29일까지 21일간 열리는 '서울디자인올림픽 2009'(http://sdo.seoul.go.kr/)는 'i-DESIGN _우리 모두가 디자이너다'라는 주제로 잠실운동장, 한강공원,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DDP파크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각종 컨퍼런스, 전시회, 공모전 등으로 마련된 풍성한 볼거리와 '참여와 체험'형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