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직접 고르지 못하는 바쁜직장인들은 온라인 쇼핑몰로 고개를 돌리기 쉽상이다.

다양한 제품에 혼동되기도 하지만 사고자 하는 물건이 있다면 그 중 제일 좋은 상태의 물건을 선택해야 선물 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다음과 같이 신중한 선택을 한다면 이번 설 선물은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해도 좋을 듯 싶다.

♦신선도가 생명인 먹거리

일단 육안으로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구입을 망설이는 게 사실이다. 농산물의 경우 대부분 지자체와 제휴한 제품을 팔고 있어서 믿을 수 있지만 개인 판매자를 통해 구입할 경우 제품판매자의 쇼핑몰 내 신용도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반품, 교환이 100% 되는지 확인은 필수.

♦건강영양제 선물

받을 사람의 연령과 성별에 따라 어떤 영양 성분이 필요한지 충분히 알아본 다음 구매한다.

선택하고자 하는 제품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충분히 들어가 있는지 확인이 되면 가격과 제품 도착 일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관절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알려진 글루코사민의 경우, 성분 100% 제품보다는 성분 흡수를 돕는 보조 성분인 상어 연골 등이 함께 혼합된 제품이 더 좋다.

♦홍삼제품

홍삼제품에는 농축액, 홍삼액, 환, 캡슐 등 여러 형태가 있다. 홍삼농축액은 추출방법에 주목한다. 알콜추출은 제품의 수율이 좋아 많은 양의 생산이 가능하나 맛이 약간 쓰다.

물추출은 알코올추출에 비해 적은 양이 생산되지만 순하고 먹기에 용이하다. 홍삼액은 종류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홍삼의 농도와 사용된 홍삼 종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홍삼환과 캡슐은 흡수도가 타 종류에 비해 떨어지지만 복용이 용이하고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다. 흡수율이 좋은 엑기스는 어르신에게 선물하기에 좋고,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한 환이나 캡슐은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에 적합하다. 제품성분비율을 꼼꼼히 살펴보고, 쓰인 홍삼은 5년근 이상의 사포닌 다량함유 제품인지, 보조적으로 들어간 것들 중 자신과 맞지 않는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일제품

명절 때 가장 많이 선물하는 품목은 역시 과일세트다. 선물 받는 사람이 활용하기 좋도록 사과와 배가 혼합된 품목을 고르는 것이 좋다.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으므로 온라인 쇼핑몰 내에서 신용 판매자로 인증한 곳의 제품을 사는 편이 좋다.

명절에 임박해 주문하는 경우라면, 생산자보다는 중간상인 물건이 낫다.

자칫 수요가 폭주하면 물량이 부족할수 있으므로 한 곳에서 매진이 됐더라도 다른 곳에서 물량을 받아 명절 날짜에 제대로 맞출수 있기 때문이다.

♦떡 상품

떡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통 기간이다.

주문할 때부터 제품이 필요한 시점과 도착 날짜를 잘 확인해야 한다.

떡에 사용된 재료를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제조 성분 비율과 함께 실물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곶감 상품

반건시 곶감의 경우 포장상태가 가장 중요하다. 포장 내역을 꼼꼼히 살펴야 양질의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게시판 내용을 살피면 포장과 배송에 대한 불만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국산 제품과 국내산의 품질과 가격 차이가 많이 나므로 주산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굴비

굴비에도 여러 크기의 굴비가 있지만 그 중에서 21~23㎝가 실속형.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지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다만 수급상황에 따라 가격이 다소 차이가 날수 있다는 점에 유의한다.

굴비는 크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만 크기에 상관없이 눈이 선명하고 비늘이 고루 분포된 것이 양질의 제품이다.

굴비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원산지와 가공지이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국산 굴비의 경우 굴비 머리 쪽에 다이아몬드 모양이 선명하게 나타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정육제품

받는 사람이 고기를 어떻게 사용할 지 고려해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급 선물용으로는 구이용 갈비나 스테이크 선물세트가 좋고, 일반 선물용으로는 집안에서 흔히 먹는 찜이나 갈비가 포함된 세트가 무난하다.

연세가 많은 어른에게 전달할 선물이라면 사골 등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