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은 검찰의 정치공작에 들러리 서면 안 돼”

[투데이코리아=이광효 기자] 검찰이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으로부터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게 수 만 달러를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해 대가성 여부를 수사 중인 것으로 언론에 보도된 것에 대해 민주당이 총력 대응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민주당 국회의원 일동은 7일 발표한 '한명숙 상임고문에 대한 검찰공작 규탄 성명서'에서 “민주당은 이명박 정권과 검찰의 야당 정치인 흠집내기에 분연히 맞설 것”이라며 “온갖 술수를 동원해 내년 지방선거에서 이명박 정권에 대한 심판론을 희석시키려는 정치공작에 결사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검찰의 중립과 민주화를 확립하기 위한 검찰개혁에 신명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한명숙 상임고문에 대한 불미스러운 언론보도는 검찰의 수사기밀 누설 없이는 불가능하다. 이는 명백한 피의사실 공표”라며 “검찰이 유력한 야당 정치인에 상처를 입히고자 정치공작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한나라당의 골프장 게이트, 효성 게이트를 무마시키기 위한 물타기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검찰에 요구한다. 불법적인 정치공작을 즉각 중단하라. 불법적인 수사기밀 누설자를 반드시 색출해 처벌하라”며 “언론에 요청한다. 확인되지 않은 피의사실에 대한 무책임한 언론보도는 돌이킬 수 없는 인격살인이다. 검찰의 정치공작에 들러리서면 안 된다. 사실에 입각한 정론을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7일 국회에서 개최된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 문제는 제대로 짚고 넘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며 “이번 만큼은 검찰의 불법수사 관행과 언론의 치졸한 음해공작을 확실하게 뿌리뽑아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다. 정치공작에 두 번 당하지 않고 실체를 낱낱이 파헤치는 것도 산자들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