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루레이 디스크 지원으로 영화 감상의 즐거움 극대화

[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 2009년 12월 22일 - 유무선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선도 기업인 브로드컴 주식회사(나스닥: BRCM)는 실리콘 공급자 최초로 단일 다이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칩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브로드컴의 BCM7630은 단일 다이 솔루션에 기존에는 없었던 광학 프론트 엔드(front-end)와 백 엔드(back-end) 비디오 디코딩, 그리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모두 통합시킨다. 또한 업계 선두의 블루레이 기능을 자랑하는만큼, BCM7630은 넷플릭스 2.0(Netflix® 2.0), 판도라(Pandora®) 인터넷 라디오, 부두(Vudu™), 시네마나우(CinemaNow®)와 같은 영화 서비스 등을 포함한 인터넷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아울러 3D 블루레이 영화 재생을 지원하여 BCM7630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BCM7632도 함께 발표한다.

가정에서도 3D 영화를 즐길 수 있게 되면서 2009년에는 수 많은 3D 영화들이 개봉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아직 확정된 3D 블루레이 표준은 없지만, BCM7632는 최종 사양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브로드컴이 선보이는 BCM7630과 BCM7632는 지금까지 나온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실리콘 솔루션 중 가장 진보적인 기술로 높은 시스템 통합을 제공한다.

이 통합은 BD-라이브(BD-Live), 넷플릭스 2.0, 판도라 인터넷 라디오, 부두, 시네마나우 등과 같은 뛰어난 기능의 인터넷 기반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면서 고객들에게 주목할만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BCM7630과 BCM7632는 검증된 브로드컴의 광학 프론트 엔드와 세계적인 백 엔드 디코딩 기술을 통합하여 업계 최초로 진정한 SoC 블루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통합은 최저가의 솔루션으로 블루레이 디스크 기술의 대중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와이파이(WiFi)를 통한 인터넷 스트리밍이 대세인 요즘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단순히 영화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닌 필수품이 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 BCM7630과 BCM7632는 브로드컴의 뛰어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솔루션을 지원하여 제조업체들에게 통합된 무선 기능까지 갖춘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솔루션은 리모콘에도 사용될 수도 있다. 더 나아가 BCM7632는 입체적인 풀 1080p 해상도 제품의 3D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에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의 소비자 가전 비즈니스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댄 에리프(Dan Eiref)는 " 내년에도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브로드컴의 차세대 블루레이 솔루션은 넷플릭스 2.0, 판도라 인터넷 라디오, 부두, 시네마나우 등의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신제품들이 2010년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브로드컴의 BCM7630 및 BCM7632 솔루션에 대한 추가적인 자료는 http://www.broadcom.com/products/features/BCM7630_BCM7632.ph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