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조정석 기자] 미국의 온라인 스포츠전문 신문 '블리처리포트'가 '2010년 주목해야할 15명의 가장 섹시한 여성 스포츠 스타'를 선정, 1위에 미국의 장대높이뛰기 선수 앨리슨 스토키(20)를 뽑았다.

스토키는 깜찍한 얼굴에 검은색 머리카락, 까무잡잡한 피부, 탄탄한 몸매를 갖춘 앨리슨 스토키는 실력도 출중해 2008년 베이징올림픽 미국대표로 참가한 이후 쁜 외모로 전세계 네티즌들의 주목을 끌었다.

인터넷에서는 그녀의 어릴적 모습을 포함한 사진 수십장이 나돌았다. 심지어 그녀가 술 취한 남성과 함께 찍은 사진까지 올라 수많은 남성 누리꾼들의 질투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2위는 미국 대표팀의 알파인 스키선수 린지 본(25)이 차지했다. 본은 2009 알파인 세계선수권에서 2관왕에 오른 정상급 수준의 선수다. 아무리 중요한 경기라도 항상 밝은 미소를 잃지 않고 스키를 즐겨 '진정한 스키어'라는 평을 받고 있다.

3위에는 비치발리볼 선수 제시카 가이신(24)이 올랐다. 지난해 배구선수에서 비치발리볼 선주로 변신한 그녀에 대해 신문은 '그녀가 모래에서 점프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남성들이 해변으로 달려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4위는 덴마크 출신의 10대 미녀 테니스 스타 캐롤린 워즈니아키(19)이다. 올해 US오픈에도 참가해 미국 남성들의 마음을 뒤흔든 그녀는 177㎝의 큰키와 과감한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국이 자랑하는 피겨 스케이팅 요정 타니스 밸빈(25)이 5위에, 이어 미국 출신 카레이서 다니카 패트릭(27), 미국의 하프파이프 스노우보더 선수인 그레첸 블레일러(26), 샤라포바의 뒤를 잇는 우크라이나 출신 테니스 스타 엘레나 베스니나(23)가 각각 6∼8위에 올랐다.

9위는 LPGA에서 활약 중인 미셸 위로 한국계 선수로는 유일하게 15위 안에 들었다.

그 외 신문은 LPGA 골퍼 나탈리 걸비스(26·미국), 테니스 선수 빅토리아 아자렌카(20·벨라루스), LPGA 골퍼 안나 로손(28·호주), LPGA 골퍼 폴라 크리머(23·미국), 테니스 선수 엘레나 데멘티에바(28·러시아), 스켈레톤 선수 케이티 울랜더(25·미국)을 각각 10∼15위에 선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