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손수정 기자]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지난해 자사가 특허 출원했던 능동형 웹 어플리케이션 방어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의 웹어플리케이션 방화벽 '이네트너-와프(eNETner-WAF)' 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11일 공식적으로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네트너-와프'는 자사가 특허 출원한 실시간 유해 트래픽에 대한 능동적인 웹 공격 차단 기능 외에도 컨텐츠 위/변조 시 자동복구 기능, 접속 폭주 및 하드웨어 장애 시 전체 및 개별사이트의 Bypass 기능 등 웹 2.0 시대에 새로 등장한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보안사업팀 이대영 팀장은 “고객이 기술지원을 요청할 경우 원활한 처리를 위한 CRS(고객대응시스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다른 업체의 웹 방화벽 솔루션 보다 월등한 운영상의 편의성이 특별한 경쟁요소가 될 것”이라며 “인터넷 시대 초창기부터 ISP, IDC사업을 통한 기업의 보안담당자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그 분들의 요구를 가장 잘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네트너-와프'와 같이 경쟁력 있는 웹어플리케이션 방화벽을 개발하고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네트너(eNETner)'는 이미 방화벽, SSL, VPN, UTM 등으로 알려졌으며 엘림넷의 보안서비스 브랜드로서 이번에 '이네트너-와프'를 출시함에 따라 엘림넷은 보안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안 벤더로서의 입지를 업계에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된다.

한편, 동사는 '이네트너-와프' 출시 기념으로 국내 저명한 보안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 IT담당자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다음 달 중 개최할 예정 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