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토론토까지 생생하게 기록

▲ Hip Korea - Seoul 시리즈 다큐멘터리에 출연하는 김연아 선수
[투데이코리아=이다정 기자] 세계최고의 다큐멘터리 채널인 Discovery Channel에서 Hip Korea - Seoul 시리즈의 일환으로 김연아 선수가 출연하는 'Seoul Spirit'가 방영된다.

오는 19일 60분 분량으로 동남아 지역에 방영 될 예정인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지난 2009년 'Seoul Vibes' 비, 'Seoul Savvy' 이병헌편 방송 이후 3번째이다.

이번에 방영될 김연아 편은 새롭게 거듭난 한강과 젊음의 거리 이대·홍대·광화문 광장 등을 배경으로 김연아 선수의 역동적인 삶과 성장과정 등을 보여준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서울에서 토론토까지의 김연아의 여정에 따라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생생한 순간을 기록했다.

또한 여성 파워에 대한 대표적인 롤 모델로서 김연아의 모습을 한국의 첫 우주인인 이소연씨, 여성그룹 2NE1 등의 인터뷰와 함께 담아냈다.

서울시는 김연아가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금메달을 획득함으로써, 4개월간의 기획과 8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친 Hip Korea- Seoul Spirit 김연아편이 전세계인의 관심을 더욱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향후 'Seoul Spirit' 김연아편을 이번에 방영되는 동남아 지역뿐만 아니라 중국, 호주 및 구미주 등 전 세계에 서울의 이미지 부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