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대학생 체험단 ‘드림커리어’ 1기 선발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는 커리어와 함께 꿈을 향해 도전할 인재 '드림커리어(Dream Career)' 1기를 선발한다.

'드림커리어'는 커리어 사이트의 서비스 모니터링은 물론 홍보, 마케팅, 서비스 각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활동할 대학생 집단이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리더그룹 54명과 일반그룹 100명으로 구성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 서비스 모니터링 ▲ 신규서비스 제안 및 테스트 ▲ 생생한 면접경험담(UCC) 등록 ▲ 대학생 취업 설문조사 진행 ▲ 각종 인터뷰기사 작성(객원기자) ▲ 커리어 행사∙이벤트 도우미 ▲ 해피커리어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드림커리어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는 총 3천 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매월 개인 및 팀 활동비가 지원된다.

커리어가 주최하는 각종 취업특강과 문화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커리어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이들이 입사지원 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특히 활동내역이 우수한 10명을 최종 선발해 국내 30대 기업의 취업 준비반을 구성, 이력서 작성에서 필기시험, 면접에 이르기까지 취업관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 재학생이거나 휴학생이면 누구나 드림커리어에 응모할 수 있고 지원서는 드림커리어 홈페이지(dream.career.co.kr)에서 다음달 18일까지 받는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4월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면접을 거쳐 154명을 최종 선발할 방침이다. 드림커리어의 본격적인 활동은 오는 5월 발대식과 함께 시작된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취업사이트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학생층의 니즈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드림커리어를 선발, 운영하게 되었다”며 “이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