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에게 맞춤 연봉가이드 발송 시, 연봉통계 조회 쿠폰 제공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연봉. 연봉제가 정착되면서 연봉에 대한 정보와 자료가 직장인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연봉이라는 특성상 쉽게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접할 수는 없었다.

이에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연봉검색 서비스 (http://salary.jobkorea.co.kr)에서는 주변 인맥들과 연봉정보를 공유해볼 수 있는 기회로 '연봉통계 조회 쿠폰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주변 인맥에게 직종, 경력, 학력에 맞는 맞춤 연봉가이드를 보내는 잡코리아 회원 모두에게 2007년 업데이트 된 연봉통계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연봉통계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연봉가이드 1회 발송 시 3장의 쿠폰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기간동안 가장 많은 인맥에게 맞춤 연봉가이드를 보내는 최다 발송 회원 100명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닌텐도 DS Lite(1명), 백화점 상품권(10만원권, 1명), iPod 2세대 iPod shuffle(1G, 1명), 영화예매권(1인 2매, 5명), 연봉검색 1개월 이용권(12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벤트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관련홈페이지 (http://www.jobkorea.co.kr/Salary_New/eventzone/coupon/index.asp)를 방문, 맞춤 연봉가이드를 받을 인맥의 직종과 경력, 학력사항을 입력하여 맞춤 연봉가이드를 작성하고 인맥에게 본인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해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2007년 업데이트 된 연봉통계는 잡코리아 410만 개인회원의 이력서와 경력사항을 조사, 분석한 연봉 자료를 조건별로 통계화했으며, 2007년 연봉정보 172,238건을 포함한 총 700만 건의 연봉 자료를 분석해 직무분야별, 산업분야별 연봉통계 데이터가 제공된다.

또한 각 직무분야와 산업분야의 년도별 동향 및 경력 년차별, 직급별, 학력별, 성별, 연령별, 지역별 등 다양한 조건을 이용자가 선택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조건의 연봉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조용우 팀장은 “대부분이 직장인들이 자신의 연봉이 적절한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서로의 연봉을 직접적으로 공개하지 않은 채로, 연봉으로 고민하는 인맥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줄 수 있는 유효한 수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관련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