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레슨마켓 오픈

G마켓 (대표 구영배)이 분야별 전문강사의 온라인 강좌를 실시간 들을 수 있는 '레슨마켓'을 오픈한다.

G마켓 레슨마켓은 △비즈 공예 △와이어공예 △요리강좌 △마술 △스포츠 강좌 등 강좌 컨텐츠를 일반 상품처럼 판매하는 개념의 레슨서비스다.

이용자의 경우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G스탬프 혹은 2,000원 미만의 저렴한 비용으로 별도의 컨텐츠 등록비 없이 실시간 VOD강좌를 들을 수 있다.

컨텐츠를 등록하는 판매자는 별도의 입점 수수료없이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수 있으며 현재 레슨마켓에는 총 5개 분야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마술사 최현우, 요리연구가 김옥란 등 분야별 유명 강사가 직접 나섰다.

이와 함께 G마켓은 요리강좌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주방기구 코닝웨어 3종 세트와 웅진쿠첸 밥솥을 최저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경매와 마크가 표시된 요리강좌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일 쿡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디어 사업실 박대철 실장은 “오픈마켓 특성상, 자율 경쟁을 통해 양질의 학습 컨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어학 컨텐츠를 비롯,실용 강좌 위주로 레슨마켓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