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정진기 선수와 슈퍼플라이급 경기 후 사망

▲스포츠계에서 故배기석 선수와 같은 희생은 더 이상 없어야만 한다. <사진=배기석 선수 미니홈피>
[투데이코리아=양만수 기자] 지난 21일 새벽 뇌출혈로 끝내 사망한 프로복서 배기석 선수에 대한 추모글이 줄을 잇고 있다.

故배기석 선수는 지난 17일 충남 예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 슈퍼플라이급 결정전 정진기 선수와의 경기서 8회 TKO패를 당한 이후 구토와 두통을 호소하여 병원으로 긴급 후송되었다.

그러나 배 선수는 뇌출혈 판정을 받고 5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았지만 수술 4일 만인 21일 새벽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배기석 선수의 죽음이 더 안타까운 것은 그가 부모님 없이 할머니와 힘들게 생활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다. 또한, 배 선수의 미니홈피의 대문에는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이번엔 반드시 파이팅'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어 보는 이들을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배기석 선수의 미니홈피에 “너무 너무 안타깝다”, “안타깝네요. 부디 좋은 곳으로 가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제발 좋은 곳으로 가세요”는 등의 추모의 글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프로복싱계는 자꾸 불거지는 복싱선수들의 사망 소식과 관련, 이에 대한 방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불거져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