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멀티미디어쇼도 펼쳐져... 유람선상서 구경도 좋을 듯

▲오는 10월 9일, 한강시민공원 여의도지구에서 '세계불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008년 한강불꽃축제
[투데이코리아=양만수 기자] 신종 인플루엔자 출현으로 작년 한 해 취소됐던 서울세계불꽃축제(여의도 불꽃축제)가 오는 10월 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 여의도지구에서 열린다.

2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어느 때보다 더 화려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올해 축제에도 중국, 캐나다, 한국의 불꽃놀이 팀이 참가해 다채로운 불꽃 쇼를 연출한다.

이번에는 불꽃놀이와 함께 최첨단 멀티미디어쇼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어서 여기에 거는 기대감도 클 수밖에 없다.

불꽃축제의 관람석은 주최 측인 한화의 이벤트 당첨자에게만 배부되는 데다, 축제 당일 관람석 외에도 여의도 일대가 혼잡한 만큼 강 건너편의 이촌지구 등을 찾아 호젓하게 즐기는 것도 좋다.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지역 라디오인 마포FM(100.7MHz)을 통해 행사 진행 상황이 생중계되니 굳이 여의도를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시설관리공단이 여의도 한강공원에 몰리는 인파를 분산시키고 선상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강 유람선을 증편 운행하는 데다, 11개 승강장에서 수상관광콜택시도 함께 운행되니 낭만적인 불꽃놀이 관람을 원한다면 이들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