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3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상품 개발 및 고객유치 방안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제고 방안 △PB사업 경쟁력 제고 방안 △중소기업 또는 개인사업자 육성을 위한 금융상품 또는 마케팅 아이디어 △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규사업 및 서비스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 영업채널 개발 등 마케팅 관련 6가지 주제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를 통해 이뤄진다.

대상 1팀 1,0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1팀) 500만원, 우수상(3팀) 각 300만원, 장려상(5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참가자 1,00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총 5,9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은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시 우대한다.

KB국민은행 마케팅부 심성태 부장은 “은행업무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신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접목하는 기회를 갖고 KB국민은행이 젊은층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작 중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상품화, 지난해 12월 8일 출시한 'KB차이나 포커스 주식형 재간접 투자신탁'은 현재까지 1,000억원 이상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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