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 대상 수상작 '休(휴)'
[투데이코리아=김지연 기자]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총장 김영환)의 재학생들이 세계 최대의 테이블웨어 대회인 '2011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의 '테이블 코디네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에서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 아마추어 학생들이 전문가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에코라이프스쿨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의 이정남(2학년), 김재두(2학년), 정연호(2학년), 김미경(2학년), 강진주(2학년) 5명으로 이뤄진 팀은 '休(휴)'라는 작품을 출품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선한 감각과 '휴식'이라는 주제에 꼭 맞는 훌륭한 테이블 세팅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기초에 충실하여 테이블 세팅의 원칙을 유지했다는 점과 '에코'라는 주제를 자연스럽게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해 만장일치로 대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팀에는 100만엔(약 1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정남(2학년) 학생은 “세계적인 테이블세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대회에 직접 만든 작품을 출품한 것만으로도 큰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가슴이 벅차다”라며 “전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는 '에코'라는 주제를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식탁'이라는 공간에 옮겨놓았다는 점에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 대회 관람객들의 관심도 높아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에코라이프스쿨 황지희 교수는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은 푸드스타일리스트라면 누구나 한번쯤 출품하고 싶은 세계적인 식문화 축제이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은 전세계 관람객들에게 높은 완성도와 디테일로 극찬을 받고 있으며, 한국의 식공간 문화와 한식 세계화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