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jpg


[투데이코리아=박대웅 기자] 엉짱 교수 박지은이 제안하는 바디혁명 A to Z.

엉짱교수로 알려진 박지은 교수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탄력 있는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는 그녀만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완벽한 바디라인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원칙은 물론 소소한 생활 습관까지, 그녀만의 비법을 고스란히 소개한 것이다. 대한민국 전역에 조심스레 운동 열풍을 일으킬, 그녀의 운동철학과 아찔한 바디라인을 위한 구체적인 트레이닝 노하우가 담긴 <바디혁명>을 통해서다.

이미 '엉짱'으로 알려져 있는 저자는 독자들에게 가장 먼저 '왜 엉덩이인가?'라는 화두를 던진다. 그리고 진정으로 매력적인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뒤태라인으로 완성되며, 매끄러운 뒤태라인은 탄력 있게 업된 엉덩이로부터 비롯됨을 강조한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가 제안하는 바디라인 트레이닝법은 결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동작들이 대부분이다.

이는 하루에 단 몇 분만이라도 꾸준히,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운동이야말로 신체 나이를 거꾸로 돌리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저자의 운동 지론과도 맞닿아 있다. 여성들의 마른 몸매에 대한 근거 없는 동경심을 경계하면서 건강하게, 아름답고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하는 이유 또한 이 때문이다. <바디혁명>을 통해 탄력 있는 엉덩이, 아찔한 뒤태라인,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위한 비법은 물론 엉짱교수 박지은을 넘어 운동 전도사 박지은의 면모를 십분 느낄 차례다.

p6.jpg
#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

이 책은 저자가 지금껏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실천한 다양한 운동법과 실천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엉짱??이라는 애칭이 말해주듯 저자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다름 아닌 엉덩이. 저자가 소개하는 매력적인 바디라인 디자인은 바로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의미하는 W라인 트레이닝을 시작으로 W라인을 포함하는 매끄러운 뒤태라인 트레이닝으로 이어졌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

바꿔 말하면 매력적인 바디라인은 아찔한 뒤태라인에서, 이는 다시 탄력 있는 W라인에서 비롯된다는 말이다. 이처럼 저자는 이 책에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위한 단계별 트레이닝법과 실천 노하우, 각종 운동 팁을 소개하며 '매력적인 바디라인 디자인을 위한 안내서'라는 이 책의 목적을 확실히 하고 있다.

p5.jpg
# 상황별, 부위별, 연령별 맞춤 트레이닝북

이 책은 지극히 실생활 속 운동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트레이닝법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나잇대에 따라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위와 운동 실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연령별에 따른 스트레칭과 노화 관리법, 각 연령별 특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안티 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도 곁들였다. 각기 자신의 상황에 맞는 스트레칭과 트레이닝법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운동 플랜의 절반은 성공한 셈. 이 책은 단순히 날씬한 몸매를 위해 운동하는 젊은이들만을 위한 책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운동하고 운동으로 인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아이를 낳은 산모, 언제나 시간을 쪼개 생활하는 직장맘, 끝이 보이지 않는 집안일과 가사, 육아로 지친 전업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트레이닝법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결혼 전 직장여성과 학생, 육체적 정신적으로 나이듦을 느끼고 있는 40대 여성과 남성들의 고민 또한 시원하게 날려줄 트레이닝법을 제안한다.

그야말로 대한민국 전 국민이 보고 따라 배우며 함께 할 수 있는 맞춤 트레이닝북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이 모든 것들이 무엇보다 생활 속 실천 트레이닝을 겸한다는 사실이 놀랍다. 장시간의 운동 시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되는, 생각날 때마다 실천할 수 있는 트레이닝이 주가 되는 책으로, 독자와의 간극을 대폭 줄인 것이다.

자신의 노력과 의지 여하에 따라서 누구나 꿈의 바디라인을 소유할 수 있고, 건강과 인생의 행복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저자의 운동지론에 근거한 결과물인 셈이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소 시간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저비용 고효율의 운동 효과를 강조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바디라인 디자인 매뉴얼??이라 할 수 있다.

p4.jpg
# 내 몸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바디 솔루션 제시

이 책은 내 몸의 균형과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바디 솔루션을 제시한다.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체크하는 것은 물론, 내 실제 나이와 신체 나이를 비교 점검함으로써 무엇이 어떻게 더해져야 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야말로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디 솔루션 북이다.

내 몸의 균형은 건강상으로, 외모적으로 지나침이 없이 적절하게, 내 몸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캐치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에 저자는 운동이야말로 건강은 물론 아름답고 매끈한 몸매를 가져다 주는 중요한 수단임을 강조한다. 그야말로 운동 전도사를 자처하는 저자의 노력과 바람이 이 책에 녹아 있는 것이다.

p3.jpg

# 내용 구성

Part 1.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꿈꾸다

매력적인 바디라인의 시작은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일컫는 W라인에서 비롯된다. W라인을 위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단계별 힙업 트레이닝, 생활 속 W라인 스트레칭 동작 등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바디라인 만들기 비법 대공개!

Part 2. 바디라인의 완성, 뒤태라인

W라인을 시작으로 바디라인 디자인의 첫 발을 내딛었다면, 이번엔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완성시켜 줄 뒤태라인에 도전하자. 어깨에서 등, 허리, 힙, 허벅지와 종아리, 발목에 이르는 완벽한 뒤태라인 혁명이 시작된다.

Part 3. 탄력 있는 바디라인, 신체 나이를 낮추다

나이와 상관없는 탄력 있는 바디라인 만들기, 과연 가능할까? 정확한 신체 나이 측정과 함께 시작하는 신체 나이 낮추기 프로젝트! 신체 나이를 낮추는 연령별 맞춤 스트레칭 노하우가 대공개!

Part 4. 나에게 꼭 맞는 맞춤 트레이닝

출산 후 불어난 살에 고민하는 산모, 시간을 쪼개 사는 직장맘, 육아와 가사로 지친 전업주부를 위한 맞춤 트레이닝법. 나에게 꼭 맞는 트레이닝법을 찾아 나만의 바디혁명에 도전하자.

p1.jpg

# 저자 소개

지은이 박지은

'엉짱교수'라는 이름으로 학교와 방송, 광고, 퍼스널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달란트를 맘껏 발휘 중인 바디 디자이너다. ??엉짱??이라는 애칭은 그녀의 꾸준한 운동 습관과 자기 관리의 결과인 탄력 있는 W 모양의 엉덩이 라인에서 비롯된 말이다.

서울대학교와 캐나다 더글라스대학(Douglas college)에서 체육교육을 공부했고, 현재 서울 종합예술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뿐만 아니라 유명 연예인의 퍼스널 트레이너로도 활동 중이다. 그녀는 건강한 몸을 꿈꾸는 모든 이에게 운동의 중요성을 전하는 운동 전도사를 자처한다. 내 몸에 맞는 트레이닝법을 찾아 꾸준히 운동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매력적인 몸매는 물론 건강, 인생의 행복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운동 지론.

이 때문에 그녀가 제안하는 운동법은 단순히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동작이 아닌,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면서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작들이 대부분이다. 보다 많은 이들이 운동에 동참하길, 보다 많은 이들이 운동으로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 언제나 운동으로 행복을 전하고픈 그녀의 변치 않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