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초복을 앞두고 장맛비 소식에 더위가 주춤하다. 하지만 장마가 끝나면 어김없이 찾아올 무더위. 생각만해도 땀이 뻘뻘난다.

온라인 몰이 여름철 더위를 정복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복날 기획전을 마련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7월 31일까지 '보양식 퍼레이드' 기획전을 통해 홍삼세트, 비타민, 닭·돈육, 보신세트, 제철과일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인터파크마트(mart.interpark.com)에서는 '초복특집 삼계탕 파격세일'을 통해 행사기간 내 삼계용 닭, 오리, 화인냉동삼계탕 구매 시 1000원 할인쿠폰과 5만원 주유권, 목살 200g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우촌 삼계탕세트를 31%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꿀수박(7kg미만)과 성주참외(7개*1봉)등 여름철 과일도 할인 판매한다. 서울 및 수도권 일부지역의 평일 오전 9시까지 구매상품은 당일 냉장배송되므로 복날 아침에 주문한 수박을 직장이나 가정에서 시원한 상태로 바로 즐길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완전 소중한 먹거리 음식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냉면, 국수 등과 혈기왕성 여름보양식, 갈증해소음료와 빙수 등을 할인 판매하는 것.

GS이숍(www.gseshop.co.kr)은 '범국민 입맛 살리기 프로젝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 '수협 바다장어'는 3마리*6팩이 39,900원에 판매되며 전 구매고객에게 바다장어 1팩과 매운맛 소스와 순한맛 소스를 추가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정관장 홍삼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옥션(www.auction.co.kr) 역시 '입맛 돋우는 음식 Best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夏 음식 베스트', '雨 입맛 살리기'와 '미리 준비하는 여름 휴가 음식 Best' 코너로 나누어 7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복날 보양음식의 대표 '삼계탕', 여성 피부와 남성 정력에 좋기로 유명한 '장어구이'(국보수산 국내산 민물 장어 1kg), '활 전복' 등.

KT몰(www.ktmall.com)은 '정관장'의 6년근 홍삼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복날 맞이 정관장 최저가 할인전'을 마련했다.

이 기획전은 초복이 시작하는 7월15일부터 말복이 끝나는 8월14일까지 한 달간 지속된다.

동대문닷컴(www.ddm.com)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꼬꼬로 몸보신하고, 아령으로 근육 키우자'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여름 보양식으로 원기를 보충하고 간단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몸보신용 식품과 실내 운동기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은 '2007 여름 건강한 복날나기' 기획전을 열고 삼계탕, 갈비탕, 장어 등 다양한 여름철 보양 식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한약재료로 고기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영양을 높인 '한복선 전통 소갈비탕 세트570g(8팩)', 청정지역인 덕천리 농장에서 천연 기능성 사료로 사육된 오골계로 만든 '소래 궁궐 유기농 오골계황기 삼계세트500g(2마리)',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데운 후 풋고추, 마늘, 생강채와 곁들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천일수산 우리 민물장어1kg' 등.

CJ홈쇼핑(www.CJmall.com)에서도 참마, 홍삼과 같은 건강식품은 물론 장어구이, 삼계탕 등 식탁에서 바로 몸을 보할 수 있는 식품들이 인기다.

인터파크 김종대 프로모션 담당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입맛이 없고 체력이 저하되는 여름을 건강하게 준비하자는 취지에서 복날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인터넷 쇼핑몰의 복날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보양식과 여름철 별미를 즐길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