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도 제주'....교통편,명소 알아보기

한 사람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 자동차 5대를 수출하는 것과 같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관광 자원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곳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 중 제주는 단연 돋보이는 관광 자원의 보고로 이번 휴가철 성수기에도 꾸준히 사랑을 받을 관광지다.

◆ 제주도로 가는 교통편 백서

제주도를 가기위한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다. 첫번째로는 일반적인 항공편을 이용하는 방법, 두 번째는 선박편을 이용하는 방법.

○ 항공편

제주도여행에 절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항공요금은 일반 항공에 비해 25% ~ 많게는 40%까지 할인이 되는 할인항공을 이용하면 좋다. 할인항공을 예약하시려면 여러 개의 대리점을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찾으면 출 도착 시간 선택의 폭이 넓어 좋다. 항공료는 1인 평균 9만원 정도다 (성수기 기준). 왕복 18만원에 리무진 가격을 포함하면 얼추 20만원이 넘는 이동 비용으로 조금 비싼 감은 있지만 휴가 기간이 짧고 배 멀미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이동수단이다.

1. 일반항공
일반항공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성항공, 제주항공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직접 인터넷으로 예약을 할 경우에 운이 좋으면 5%~30%정도의 할인율을 받고 예약을 할 수 있다.

2. 할인항공
할인항공의 개념은 일단 '할인항공=단체할인', 이렇게 보면 쉬울 것 같다. 단체적용을 받아 5~45%정도까지 할인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그 대신 출발일 3일전까지 그 인원이 모집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그 항공을 이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 선박편

항공편의 가격 정도면 비수기때 더 재밌게 놀 수 있는 경비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너무 비싸다는 판단이 선다면 다른 교통수단을 알아보자.

제주도를 가기위한 가장 싼 방법중의 하나다. 여행시간이 충분하고 바다경치를 좋아한다면 선박을 이용하면서 사진도 찍고 놀이도 하면서 제주로 오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

서울에서 출발하는 여행객이라면 목포나 녹동(고흥)항으로 가자. 제주도로 가는 배편으로는 거리상으로 완도가 제일 가깝지만 여행 자체가 취소되는 불상사를 예방하려면 돈이 조금(일인당 몇천원) 더 들더라도 가급적 큰 항구에서 출발하는게 유리하다.

◆ 꼭 들러야 할 관광지들

1. 용두암, 도깨비도로, 녹차박물관, 산방산, 주상절리대, 약천사, 천지연폭포
2. 정석항공관, 산굼부리분화구, 성읍민속마을, 일출랜드, 섭지코지(올인하우스)
3. 한림공원, 용머리해안, 여미지식물원, 퍼시픽랜드(돌고래쇼) 등을 꼽을 수 있다.

○ 섭지코지

제주도 남제주군 성산읍 신양리, 신양해수욕장을 지나 더 해변길을 따라가 면 섭지코지라는 해안 명승지가 있다. 섭지코지는 해안 절벽 위로 나무 한 그루 없는 넓은 초지가 형성되어 있어, 그야말로 탁 트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런 시원한 정경 때문에 전부터 드라마 '올 인(All in)'등 이나 영화의 촬영장소로 많이 이용돼 처음 찾은 사람도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을 받는 곳이다.
☆ 입장료 : 무료
☆ 추천대상 : 연인

○ 성산 일출봉

몇년전까지만해도 제주 인기관광지중에서도 최고의 관광지로 뽑혔던 성산의 일출봉이지만 그동안 많이 알려졌기도 했거니와 다양한 다른 체험관광지들이 생겨나면서 요즘은 최고는 아니지만 신비로움이 있는 봉우리이다. 정상에 오르면 날씨가 맑은 날에는 한라산도 보이고 바로 앞 우도도 보이며 인근이 한눈에 들어와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 입장료 : 일반 : 2000 , 군경/청소년 : 1000 , 노인 : 무료
☆ 추천대상 : 연인, 가족, 친구, 단체

○ 용머리 해안

제주도 남제주군 안덕면에 기묘한 해안 바위들이 늘어서 있는 곳이 용머리해안이다. 용머리해안이란 이름은 그 모양이 마치 용이 머리를 들고 바다로 내려가는 것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용머리해안은 또 조선시대에 네덜란드인 하멜이 표류해 온 곳이기도 하다. 하멜은 일본으로 가다가 폭풍우를 만나 이곳으로 표류해 조선에 머무르다 다시 네덜란드로 도망가 하멜표류기를 써서 조선을 유럽에 알린 인물이다. 용머리해안 매표소 앞 언덕 위에 하멜기념비가 서 있다. 산방산 주차장에 내려 용머리해안을 돌아보는데는 약 30분~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 입장료 입장료 : 없음
☆ 추천대상 : 연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