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규-tile.jpg
강병규 양준혁 비난

강병규, 양준혁 비난 "야구선수지 선배는 아니다"

[투데이코리아=송인석 기자] 전 야구선수 방송인 강병규가 양준혁을 "선배도 아니다"며 작심 비난했다.

강병규는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해태로 트레이드 되자 트레이드 거부 기자회견을 하고 은퇴를 선언했다가 결국 해태로 갔다. 1년 후 그는 단체를 결성했고 자기만 믿고 따라오라고 선수들에게 말했다. 자기는 야구를 포기했다고 했고 미련도 없다고 했다. 자기 혼자라도 끝까지 남겠다고 했다. 누굴까요?"라고 적었다.

이어 "조금 전 삼성 김평호 코치님이 그 사람의 인생이야기를 책으로 봤다며 그걸 읽고 감동 받았다고 트윗을 올렸다. 하지만 야구로 감동을 줬을지는 몰라도 선수생명을 걸고 그를 믿고 따른 이름 없이 사라진 선수들 앞에서도 과연 요새처럼 웃을 수 있을까?"라고 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이 궁금증을 표하자 강병규는 "사투리로 야구 해설하는 사람입니다"라며 양준혁을 지칭하는 메시지를 더했다.

이어 그는 "선동렬 감독이 자기를 배신했다며 죽어도 용서할 수 없고 야구선배도 아니라고 소리치던 그 사람. 결국 그는 팀의 선수로 솔선수범하며 선수생활을 오래했다. 그는 야구선수지 야구선배는 아니다"라고 양준혁을 강하게 비난했다.

또 "등 떠밀려 합의한 선수협회와 KBO. 1년 후 그는 LG로 트레이드 됐고 선수협에서 발을 뺐다. 1년 만에 극단적으로 변해 버린 그를 보며 광분할 때 나도 SK에서 방출됐다. 그때 그가 이렇게 말했다. 구단이랑 잘 지내지 그랬냐고. 그걸로 나는 양준혁을 지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