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코리아=송하훈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설을 앞두고 경찰관들에게 보낸 격려 문자메시지에 한 경찰 간부가 '심판하겠다'는 내용의 답장을 보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검경 수사권 조정 대통령령'이 경찰의 입장을 반영하지 않은 국무총리실의 강제안대로 새해부터 시행된데 대해 불만을 노골적으로 표출한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설 연휴인 지난 21일 일부 일선경찰관들에 단체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 대통령은 문자메시지에서 "남들이 쉴 때 늘 쉬지 못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여러분에게 늘 고마운 마음"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은 여러분을 의지하고 또 신뢰한다"고 격려했다.

그러나 일선경찰서 수사과장을 맡고 있는 한 경감급 간부는 "검찰 공화국을 검찰 제국으로 만드셔 놓고 무슨 염치로 이런 문자를 일선 경찰관에게 보내셨느냐"며 "시대를 거꾸로 돌려놓으신 행보… 반드시 심판하겠습니다"라고 답장을 보냈다.

조현오 경찰청장은 이같은 행동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조 청장은 경찰 내부망에 올린 글에서 "제복을 입은 공무원으로서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으로 답변을 보냈다"며 "매우 실망스럽고 경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현직 경찰관의 의사 표시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해당 간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설연휴때 대통령님의 일선경찰관들에 대한 신년격려 문자 메시지에 대한 저의 답변 문자 사진을 게시했다"며 "일선 경찰관으로서 최근 수사권 조정에 대한 잘못된 점을 잊지 말자는 뜻을 동료분들과 공유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의 의도와 다르게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서 저의 글이 대통령님을 비난하는 것으로 오해가 돼 게시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경찰 간부는 지난 26일 정기인사에서 문책성 전보 조치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