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야권은 27일 금융위원회가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인수를 승인한 것에 대해 "론스타의 투기에 면죄부를 준 결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통합당 김유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론스타에게 면죄부를 주고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인수를 승인한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오락가락 무책임의 극치 김석동 금융위원장을 '론스타 비호위원장'으로 규정한다"며 "김 위원장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과 함께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이지안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로써 론스타는 8년만에 외환은행을 되팔아서 투자 금액의 2배가 훨씬 넘는 4조6000억원의 차익을 챙기게 된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 부대변인은 "금융당국이 외국자본의 범죄적 투기를 징벌로 다스리지 못한다면 제2, 제3의 론스타 먹튀가 나오지 말란 법이 없다"며 "국회 차원의 청문회와 국정조사, 특검 등을 통해 아직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론스타 불법 매각 전 과정을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공언했다.

진보신당 박은지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론스타가 산업자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밝혀졌음에도 금융위는 눈과 귀를 감고 론스타가 금융자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막대한 매각차익을 갖고 유유히 한국을 떠날 수 있도록 직접 도와준 꼴"이라고 비난했다.

박 부대변인은 "외환은행 노동조합 등을 중심으로 매매계약 무효투쟁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경제 민주화를 말하는 모든 정치세력은 하나금융의 외환은행 자회사 편입 문제의 부당성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