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후보 허위사실 유포 검찰수사 의뢰…“매번 선거때마다 되풀이”

NISI20120316_0006048079_web.jpg


[투데이코리아=강주모 기자] 4·11 총선이 불과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를 불문하고 지나친 상대후보에 대한 의혹제기 등으로 정치권이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자 당사자가 검찰에 사실 확인을 위해 수사를 촉구하는 등 과열양상마저 보이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민주통합당에서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최인기 나주·화순 예비후보는 17일 "민주통합당 국민참여 경선에서 패배한 박선원 예비후보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가 훼손됐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최 후보는 이날 "지난 14일 박 후보 측이 배포한 '관광버스에 봉고차에, 나주·화순 탈법 경선 어디까지?'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는 허위사실을 담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박 후보측은 지난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후 7시께 국민참여 경선 현장 투표를 위해 나주시선관위 정문 옆에 정차한 관광버스에 승차한 인원은 최인기 후보측 지지자로 하루 전날 모 처에서 향응을 제공받았다"고 적시한 바 있다.

또한 "설악산 단체관광을 마치고 귀가하는 길에 집단으로 특정 후보자에게 표를 몰아주는 역선택 투표를 위해 투표소인 선관위 인근에 시간 맞춰 도착한 것이다"고 주장 한 바 있다.

하지만 최 후보측 관계자는 "나주시선관위 관계자에게 확인한 결과 관광버스에 승차한 30여 주민들은 최 후보 지지자가 아니였다. 이들은 산악회 행사를 마치고 귀가 하던 중 6여 명만이 현장투표를 위해 하차했으나 박선원 후보측의 선거 방해로 투표를 하지 못하고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현장 투표를 하지 못한 선거인단 중 일부는 박 후보측 관계자를 투표방해 행위로 경찰에 고발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박 후보측은 이날 최 후보와 무관한 이들을 상대로 투표를 방해하고 이를 연관시켜 허위사실을 담은 보도자료를 공표해 최 후보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켰다. 박 후보는 이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나주·화순 선거구 민주통합당 국민참여 경선에서 84표차로 배기훈 후보에게 석패한 박선원 후보가 불법 동원경선 의혹을 이유로 중앙당에 신청한 재심청구는 지난 16일 기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포털사이트나 개인 블로그를 통해 성매수 의혹을 받은 충북지역 4·11총선 예비후보자도 법적대응에 나섰다.

새누리당 공천자 A후보의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블로그에 적시된 내용은 모두 날조된 것들"이라며 "16일 충북지방청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블로그 내용을 접한 후보자는 펄쩍 뛰며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태도를 보였다. 소설과 다름없는 내용이 불특정 다수에게 전파될 경우 후보자 개인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은 물론, 선거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선거관리위원회에도 이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다.

앞서 15일 오후 인터넷 포털사이트 블로그엔 '새누리당 A후보 변태적 성매수 의혹'이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블로그는 '익명의 제보를 바탕으로 고발한다. A후보가 2007년 제주도에서 골프접대를 받고 나서 변태적인 성매수를 했고, 성상납 현장은 민주통합당 소속 국회의원의 비서도 목격했다'고 밝히고 있다.

'제보자는 A후보가 한 동안 청주에서 일식집을 운영했던 여성과 불륜관계를 맺었고, 6·27 지방선거 있던 2010년에는 기업인으로부터 수천만원을 받았다는 폭로도 있다'고도 했다.

성매수와 관련한 부분에선 A후보가 룸살롱을 출입한 날짜와 그가 법인카드로 지불한 술값·화대까지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정치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의 정치수준의 현주소를 보는 것 같아 씁쓸하지만 매번 선거 때마다 되풀이되고 있다. 정치적으로 더 성숙해져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