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I20120323_0006081952_web.jpg

[투데이 코리아=송하훈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가 출시 5개월만에 국내 200만대 판매를 돌파해 국내 LTE폰 시장에서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LTE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작년 11월말 국내 출시된 ‘갤럭시 노트’는 LTE에 최적화된 5.3형 대화면과 혁신적인 S펜 기능 등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제품력,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향후 출시될 갤럭시SⅢ에 대한 대기수요에도 불구하고 최근 일 개통 최고 3만3천대를 기록하는 등 평균 일 개통 2만5천대 수준으로 판매량이 더욱 증대되며, 대한민국 대표 LTE폰으로 자리잡고 있는 중이다.

‘갤럭시 노트’ 대중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특정 성별이나 연령에 한정되지 않고 전국민의 LTE폰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존 스마트폰·태블릿과 차별화된 5형대 화면의 신규 스마트 기기 시장을 새롭게 창출했다고 판단하고있다.

삼성전자는 4월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97만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64%, LTE폰 시장에서도 67만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66%를 차지해 국내 휴대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특히 ‘갤럭시 노트’는 4월 LTE폰 시장에서 단일 모델로 절반 수준인 48% 비중을 차지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5월에도 ‘갤럭시 노트’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갤럭시 노트’ 판매 확대를 추진해, LTE폰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