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투표권 연장 위해 선거법 개정 동참하리라 믿는다"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는 28일 "40년 동안 꼼짝도 않는 투표시간을 이제 국민이 바꿔달라"며 투표시간 연장을 요구했다.

안 후보는 이날 공평동 캠프에서 열린 `투표시간연장 국민행동 출범식'에 참석해 "(국민은) 국민청원법에 의거해 정부에 투표시간 연장을 공식적으로 요구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 측은 출범식을 시작으로 투표 마감시간을 현행 오후 6시에서 8시로 2시간 연장하는 내용의 국민입법 청원운동에 들어갔다. 안 후보는 "선거법을 한 줄만 고치면 되는데 국회에서는 몇 년째 이 법안이 잡혀 있다"면서 "투표시간 연장은 자신의 목소리를 내야 하는 유권자에 대한, 휴일에도 근무하는 유권자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라고 강조했다.

그는 "여야가 합의하면 당장 이번 선거부터 투표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며 선거법 개정을 촉구했다. 이어 안 후보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100%의 대한민국을 말씀하신다"면서 "그 말씀이 진심이라면 우선 100% 유권자에게 투표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서 선거법 개정에 동참하시리라 믿는다"고 압박했다.

또 '투표시간 연장 국민행동' 본부장을 맡은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은 "선거일을 유급휴일로 지정해야 한다"면서 "여러 기업이 이러한 투표시간 연장을 통해 실질적으로 선거권을 보장하는데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