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측 '충격'…박근혜, 보고 받고 별다른 반응 안보여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23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후보직 사퇴 선언에 대해 미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안 후보의 사퇴 직후 트위터를 통해 "안 후보님과 안 후보님을 지지하는 분들께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밝혔다.

문 후보 캠프 측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은 "충격과 감동? 충격적 감동! 한동안 멍합니다. 안철수님,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십니다. 제 생각이 모자랐습니다"라는 글을 트위터에 남겼다.

문 후보 캠프 관계자들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TV를 통해 생중계되는 안 후보의 긴급 입장발표 회견을 지켜보면서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듯 충격을 받은 듯한 반응을 보였다.

당초 문 후보 측은 이날 안 후보의 입장발표 회견 예고가 있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안 후보의 사퇴를 예견하지 못했다. 이날 단일화 '특사 담판'에 나선 것으로 알려진 문 후보 측 이인영 공동선대위원장과 안 후보 측 박선숙 공동선대본부장이 막판 조율을 시도했으니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

한편,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이날 정치적 고향인 대구ㆍ경북(TK)을 찾았다가 비행기편으로 귀경한 이후 관련 보고를 받았으나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