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투데이코리아=김나영 기자] 일본 라멘 전문점 잇푸도(IPPUDO)가 12월 21일 3호점 ‘잇푸도 강남점’을 오픈했다.

세계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잇푸도 강남점은 일본 하카타의 ‘정통 돈코츠 라멘’을 주제로 한 ‘정통 일본라멘 전문점’을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잇푸도 뉴욕을 모티브로 한 잇푸도 1호점 ‘잇푸도 서울(IPPUDO SEOUL)’이 라멘과 함께 다양한 일품 요리를 선보이며 앞으로 한국시장에서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컨셉 스토어의 역할이었다면, 3호점 강남점은 2호점 잇푸도 넥스트도어와 마찬가지로 일본 본점을 컨셉으로 했다. ‘정통 하카타 돈코츠 라멘’을 중심으로 특화된 라멘류와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일품요리로 메뉴를 구성해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

잇푸도 강남점의 라멘 가격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정통 일본 라멘을 즐길 수 있도록 8,500~9,000원대로 책정되어 있다. 잇푸도 관계자는 “편안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국내 트렌드세터들에게 일본 라멘 중 최고의 브랜드 잇푸도의 일본 라멘 전도사 역할을 수행하는 아지트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잇푸도는 일본에서 ’라면왕’으로 유명한 카와하라 시게미(河原成美) 사장이 설립한 일본 라멘 전문 브랜드로 기존의 남성적 이미지의 일본 라멘 전문점의 이미지를 탈피, 섬세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매장을 차별화하며 세계 각국의 많은 여성 고객에게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강남점 역시 20대 여성을 메인 타겟으로 ‘스타일리쉬한 라멘 다이닝’을 지향한다.

1985년 후쿠오카에 1호점을 연 이래 현재 일본과 미국 뉴욕, 싱가포르, 홍콩 등 전 세계 7개국 7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2011년 5월 도산공원 인근 1호점(잇푸도 서울)과 가로수길에 자리한 2 호점(잇푸도 넥스트 도어)를 비롯한 3개의 매장이 있다.

한편, 잇푸도는 ‘3호점 강남점’ 오픈을 맞이하여 <잇푸도 라멘먹고~잇푸도 총본점도 가고!> 프로모션을 2012년 12월 21일부터 2013년 1월 20일 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잇푸도 강남점에 방문하여 라멘 시식 시 스탬프를 찍어주는 쿠폰을 제공하며, 라멘 4종을 모두 맛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첨을 통해 1등으로 당첨된 고객에게 잇푸도의 역사적인 일본 총본점을 방문할 수 있는 후쿠오카 항공권과 라멘 식사권을 증정한다. 또한 3번째 라멘을 먹을 때는 교자를 무료로 제공하며, 3호점 판매 라멘 4종을 모두 맛보면 라멘 한 그릇을 무료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